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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ic Scenarist 오소링 작업순서
오소링 작업 순서는 Data Editor, Track Editor, Scenario Editor, Layout Editor로 크게 나누어져 있다.
오소링 작업 과정은 사용할 재료들을 준비하여 등록을 시키고 그 등록된 재료들을 트랙에 올려 놓는 작업을 하게 되고 이들을 네비게이션 명령들을 사용하여 연결한 후 최종 디스크의 레이아웃을 만드는 과정을 모두 나열한다.
재료->트랙->시나리오-> 마스터
위의 과정으로 작업을 진행하게 된다.
각 편집창에서 하는 역할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Data Editor | Track Editor | Scenario Editor | Layout Editor |
---|---|---|---|
Simulation Window | |||
재료 등록 ☞ 비디오 ☞ 오디오 ☞ 스틸이미지 ☞ 서브픽쳐 ☞ 서브타이틀 |
트랙구성 ☞ 비디오트랙 ☞ 메뉴트랙 ☞ 오디오스트림 ☞ 챕터 ☞ 서브타이틀 ☞ 버튼 하이라이트 |
시나리오작업 ☞ FirstPlay ☞ VMG 메뉴 ☞ VTS 메뉴 ☞ 타이틀 트랙 ☞ 네비게이션명령 |
마스터링 ☞ 검증/테스트 ☞ 복제방지 ☞ 디스크정보설정 ☞ 레이어셋팅 ☞ 이미지생성 |
위의 과정을 세부적으로 살펴보자.
- 비디오, 오디오, 스틸이미지, 서브픽쳐, 서브타이틀 등 제작하려는 DVD 타이틀에서 필요한 모든 재료를 엔코딩 하거나 준비한다.
- 준비된 각 재료들을 데이터에디터 창으로 드래그 하여 등록을 하고 필요하면 폴더 등을 만들어 사용하기 편리하고 관리하기 좋도록 구성한다.
- 데이터 에디터에서 비디오나 스틸이미지를 드래그하여 트랙 에디터로 이동하여 트랙을 만든다. 필요한 오디오나 서브픽쳐 등을 트랙에디터의 타임라인에 추가한다.
- 자막 스크립트 파일을 불러 들이거나 시뮬레이션 윈도우에 포함된 자막생성기를 이용하여 필요한 자막을 추가한다.
- 시뮬레이션 윈도우에서 메뉴트랙의 버튼 하이라이트를 추가한다.
- 시나리오 에디터의 Language나 타이틀 폴더에 Asset 메니저로부터 드래그하여 PGC들을 만든다.
- 시나리오 에디터에서 재생순서, 메뉴반복, 버튼링크 등의 네비게이션 명령을 추가한다.
- 시뮬레이션 윈도우를 이용하여 타이틀을 검증한다. 재생순서, 리모트 컨트롤의 작용, 각 버튼의 하이라이트나 연결을 체크한다.
- 복제방지, 지역관리 등의 설정을 추가하고 디스크의 정보를 입력하고 Dual-Layer로 구성한다면 레이어 브레이크 등을 설정한다.
- DVD 디스크나 DLT로 이미지를 만든다.
위와 같은 과정을 통해 오소링을 하게 된다. 데이터 에디터에 재료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미리 비디오, 오디오, 각종 그래픽 등이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비디오, 오디오는 엔코딩 장비를 이용하든지 엔코딩 된 자료를 확보하든지 해야 하고 메뉴나 자막 등도 미리 준비가 완료된 후에 오소링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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